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구독하기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는 분기별로 발행되는 「ICM News」를 통해 센터소식, 무예에 관한 전문가 및 청소년 기고문, 연관 정보를 전하고 있습니다.
구독신청을 통해 센터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제목 [Centre News] 2018 국제학술세미나 개최

  • 조회수
    1546
  • 작성일
    2018-11-12
  • 첨부


유네스코국제무예센터는 1130일 충청북도 충주시에 위치한 더 베이스 호텔, 크리스탈 볼룸에서 ‘2018 국제 무예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국내외 저명한 학자들이 무예의 현대적 의미와 사회적 역할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유네스코국제무예센터는 1130일 충청북도 충주시에 위치한 더 베이스 호텔, 크리스탈 볼룸에서 ‘2018 국제 무예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무예의 현대적 의미와 사회적 역할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는 덴마크 겔레브(Gerlev) 스포츠 아카데미 교장 핀 베르그렌(Finn Berggren), 벨기에 겐트대학 언어·문화학과 교수 안드레아스 니에하우스(Andreas Niehaus), 영국 브라이튼 대학 체육·스포츠학과 교수 알렉스 채넌(Alex Channon)과 국내 서울대학교 체육교육과 나영일 교수가 발표자로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무예의 보존과 전승, 문화적 가치, 청소년 발달과 참여증진 등에 대한 다양한 담론을 이끌어내고 무예 관련 지식과 정보 교류 및 공유의 장을 제공하고자 개최된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사전 접수(링크) 외에도 당일 현장 등록이 가능하다.

한편 센터는 2017년에 무예를 통한 청소년 발달과 여성의 사회활동 증진이라는 주제로 국제무예학술세미나를 개최한 이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