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구독하기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는 분기별로 발행되는 「ICM News」를 통해 센터소식, 무예에 관한 전문가 및 청소년 기고문, 연관 정보를 전하고 있습니다.
구독신청을 통해 센터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제목 [Centre News] 제3기 국제청소년무예캠프 운영

  • 조회수
    1050
  • 작성일
    2019-06-18
  • 첨부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 오는 815()부터 21()까지 제3기 국제청소년무예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무예캠프 참가자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무예를 수련한 만 15~18세 사이의 청소년이다. 유네스코에 등재된 각국 무예를 체험하고 지속가능발전목표 관련 수업, 세계시민교육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이하 센터’)는 오는 815()부터 21()까지 67일간 제3기 국제청소년무예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무예캠프 참가자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무예를 수련한 만 15~18세 사이의 청소년으로 몽골의 부흐, 브라질의 카포에이라, 카자흐스탄의 쿠라쉬, 터키의 오일레슬링, 한국의 씨름과 택견 수련자들이다.

무예캠프 기간 동안 5개국의 청소년들은 유네스코에 등재된 각국 무예를 체험하고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목표(SDG 4. 모두를 위한 포용적이고 공평한 양질의 교육 보장 및 평생학습 기회 증진, SDG 5. 성펑등 달성 및 모든 여성과 여아의 권한 강화) 수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APCEIU)을 방문하여 세계시민교육(GCED), 아태무형유산센터(ICHCAP)를 방문하여 씨름을 포함한 무예가 유네스코 무형문화재로 등재되는 사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센터는 국제청소년무예캠프를 개최하여 무예를 통한 청소년의 사회 참여 역량을 강화하고 전 세계 청소년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