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구독하기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는 분기별로 발행되는 「ICM News」를 통해 센터소식, 무예에 관한 전문가 및 청소년 기고문, 연관 정보를 전하고 있습니다.
구독신청을 통해 센터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제목 [Centre News] 제2회 아프리카 지역 무예회의 : 아프리카 자기방어 전통 속 문화적 일체화

  • 조회수
    1101
  • 작성일
    2019-06-27
  • 첨부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는 유네스코 가나 국가위원회와 함께 925()부터 26()까지 가나 아크라에서 제2회 아프리카 지역 무예회의를 개최한다. 서아프리카 국가들의 무예 단체, 학자, 정부 및 유네스코 관계자 등은 아프리카 자기방어 전통 속 문화적 일체화를 주제로 호신(護身) 전통의 역사적 배경, 아프리카 전통 및 현대 무예의 현황과 과제, 시사점, 관련 정책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는 유네스코 가나 국가위원회와 함께 925()부터 26()까지 가나 아크라에서 제2회 아프리카 지역 무예회의를 개최한다.

 

1회 아프리카 지역 무예회의는 동아프리카 국가들을 중심으로 2018년 케냐에서 처음 개최되었다. 금년에는 서아프리카 국가들의 무예 단체, 학자, 정부 및 유네스코 관계자 등이 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다.

 

회의 참가자들은 양일간 아프리카 자기방어 전통 속 문화적 일체화를 주제로 호신(護身) 전통의 역사적 배경, 아프리카 전통 및 현대 무예의 현황과 과제, 시사점, 관련 정책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연사들의 발표 내용을 토대로 그룹별 토론을 진행하여 서아프리카 무예 관계자들이 상호교류하며 현안을 공유하고 협력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고자 한다.

 

센터는 아프리카 내 무예 발전의 학문적 기틀을 마련하고 무예의 역할에 대한 인식을 재정립하여 아프리카 청소년과 여성의 무예 참여를 증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아프리카 지역 무예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2018년 케냐에서 개최된 제1회 아프리카 지역 무예회의 결과보고서는 여기에서 확인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