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구독하기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는 분기별로 발행되는 「ICM News」를 통해 센터소식, 무예에 관한 전문가 및 청소년 기고문, 연관 정보를 전하고 있습니다.
구독신청을 통해 센터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제목 [Centre News] 2019 국제무예학술세미나 개최

  • 조회수
    964
  • 작성일
    2019-10-02
  • 첨부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는 오는 1030() 충주 호텔 더 베이스(크리스탈 볼룸)’에서 2019 국제무예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무예를 통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추진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세미나는 무예 관련 연구와 학술 활동 활성화에 기여하고, 무예 분야에서 SDGs 이행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무예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사전접수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이하 센터’)는 오는 1030() 충주 호텔 더 베이스(크리스탈 볼룸)’에서 2019 국제무예학술세미나(이하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무예를 통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추진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총 세 가지 세션으로 구성된 이번 세미나는 청소년을 위한 무예의 교육적 가치, 무예를 활용한 여성역량 강화 방안, 무예 교육 활성화 방안과 우수사례 등을 다룬다. 특히 무예 및 스포츠 관련 국제기구 인사와 국내외 학자, 전문가 연사를 초청해 주제 관련 논점 제시 및 논의가 활발히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유네스코 방콕사무소 아시아 태평양 인문사회과학부 수잔 바이즈 자문관, 뉴펀들랜드메모리얼대학교 콜린 힉스 명예교수, 용인대학교 김중헌 교수, 충주시립택견단 신종근 운영부장, 노팅엄트렌트대학교 크리스토퍼 매튜스 교수, 쉬파이터 리나 캘리페 대표, 계명대학교 존 존슨 교수 등이 발표 및 토론에 참여할 계획이다. 학술적인 논의가 진행되는 가운데, 실무 차원에서 무예를 선보일 2019 유네스코 ICM 무예시범단의 시범공연도 준비되었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세미나는 무예 관련 연구와 학술 활동 활성화에 기여하고, 무예 분야에서 SDGs 이행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무예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사전접수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세미나 세부일정은 여기서 확인 가능하다.